소통마당

준비된 귀어·귀촌 당신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블로그 공유하기 게시물 공유 게시물 공유 URL 주소
인쇄 출력하기
HOME > 소통마당 > 어촌소식

어촌소식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의 공시사항 내용표입니다.
바다위를 걷다, 2023년 바다갈라짐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작성일 2022/12/27 09:08:15 조회수 477
첨부파일

                                               바다위를 걷다, 2023년 바다갈라짐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 바다갈라짐 안내책자 발간 및 무료 배포 이벤트 개최 -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원장 변재영)은 국민의 안전한 해양활동 지원을 위해 2023년 바다갈라짐 예보시각 등을 담은 책자 를 간행하고 무료 배포 이벤트(12월 27일~30일)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2023년 바다갈라짐 안내길잡이, 바다위를 걷다”

 

책자에는 전국 바다갈라짐 명소 14개소 의 바닷길 열림·닫힘 시각과 바닷길 여행에 참고할 수 있는 현장 사진, 교통정보, 주변 관광 정보 등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 (인천) 실미도, 선재도, 소야도, (경기) 제부도, (충남) 웅도, 무창포, (전북) 하섬, (전남) 화도, 진도, 대섬, 우도, (제주) 서건도, (경남) 소매물도, 동섬

 

바다갈라짐이란, 간조(저조) 시 주변보다 수심이 얕은 지형이 해수면 위로 드러나 육지와 섬 또는 섬과 섬 사이에 길이 생기는 현상으로, 서해안, 남해안과 같이 조수 간만의 차이가 크고, 해안선이 복잡한 곳에서 주로 나타난다.

 

바닷길이 열리면 육지와 떨어져 있는 섬에 왕래할 수 있으며, 해수면 아래에 있던 다양한 생물을 직접 접하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바다갈라짐 명소에는 신비의 바닷길 축제나, 조개잡이 체험장이 열리기도 하여 가족 단위의 체험을 하기에 좋다.

 

2023년도 바다갈라짐 책자는 국립해양조사원 공식 블로그 ‘바다드림’(http://blog.naver.com/ocean_khoa)에서 12월 27일(화)부터 30일(금)까지 열리는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250부)으로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바다갈라짐 예보는 책자 뿐 아니라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과 보이는 ARS(1588-9822), ‘안전해(海)’ 앱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해양수산부 국립해양조사원 변재영 원장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바다갈라짐 명소에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이 되길 바라며, 국민들께서 우리 바다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해양수산부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