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마당

준비된 귀어·귀촌 당신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블로그 공유하기 게시물 공유 게시물 공유 URL 주소
인쇄 출력하기
HOME > 소통마당 > 어촌소식

어촌소식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의 공시사항 내용표입니다.
가꾸는 바다숲! 꿈꾸는 미래 삶!
작성자 작성일 2022/05/04 08:46:42 조회수 56

가꾸는 바다숲! 꿈꾸는 미래 삶!
- 5.4.(수), 부산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제10회 바다식목일 기념식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가꾸는 바다 숲, 꿈꾸는 미래 삶’을 주제로 5월 4일(수) 오후 2시 부산광역시 국립해양박물관에서 ‘제10회 바다식목일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바다에 해조류를 심는 바다숲 조성 사업과 바다 속 생태계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5월 10일을 ‘바다식목일’로 지정하고 기념행사를 개최해왔다.

 

  올해 행사에는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을 비롯하여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수산자원관리공단 이사장 등 관계자와 정부포상 수상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그 동안 수산자원 보전을 위해 헌신해온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된다. 지난 50년간 수산업에 종사하며 수산 자원 조성 및 어장보호를 위해 수산종자방류, 폐어구 및 해양쓰레기수거 등의 노력을 해온 유선용 한국연안어업인중앙연합회 부회장에게 동탑산업훈장이 수여 될 예정이다.

 

  * 동탑산업훈장 1점, 산업포장 1점, 대통령표창 4점, 국무총리표창 4점

 

  한편, 5월 2일(월)부터 13일(금)까지의 바다식목일 행사 주간에는 바다숲 내 폐기물 수거활동, 해조류 옮겨심기 행사도 동·서·남해 권역별로 열리며, 더 많은 사람들이 바다식목일을 즐길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어린이집, 유치원에 ‘바다숲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교구와 바다숲 애니메이션, 그리고 창작동화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교육청을 통해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바닷속 생태계 보호 관련 교육 영상과 학습지 파일을 제공하여 연령별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체험교구를 제외한 모든 교육프로그램은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 www.fira.or.kr )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은 “바다식목일은 바다에 해조류를 심어 바다숲을 조성하고 바다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중요한 날이다. 해양수산부는 이미 조성된 바다숲이 잘 자라도록 사후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체험·교육을 통해 바다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