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마당

준비된 귀어·귀촌 당신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블로그 공유하기 게시물 공유 게시물 공유 URL 주소
인쇄 출력하기
HOME > 소통마당 > 어촌소식

어촌소식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의 공시사항 내용표입니다.
올해의 해상왕 장보고를 찾습니다
작성자 귀어귀촌관리자 작성일 2018/07/24 09:13:23 조회수 1095
올해의 해상왕 장보고를 찾습니다   

- 해수부, 8.31일 까지 제12회 장보고대상 후보자 추천 공모 실시 -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한국해양재단(이사장 이재완), 내일신문(대표 장명국)과 함께 7월 25일(수)부터 8월 31일(금)까지 ‘제12회 장보고대상’의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장보고대상은 해상왕 장보고의 진취적인 기상과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한 상으로, 2006년부터 매년 해양수산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해양문화, 해양수산과학기술, 해양수산정책 등 관련분야에서 활동하는 개인 또는 기관(지자체 포함), 업?단체라면 누구나 장보고상의 추천 대상이 될 수 있다. 올해에는 대상 1명, 본상 3명과 특별부문 2명 등 총 6명을 선발하여 총 4,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해양수산 분야에서 꾸준히 일하며 장보고의 정신을 이어가고 있는 숨은 해양수산 공로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작년에 신설된 특별부문(약칭 : 국민 장보고)을 확대하여 올해에는 국민장보고 2명을 선발한다.


 


특별부문 수상자는 초?중?고?대학생 등 자녀가 자신의 부모님을 직접 추천하는 ‘우리 엄마, 아빠가 장보고다!’ 부문에서 1명 을 선발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군인?해경?공무원 중 각 기관?단체의 추천을 받아 1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상자 추천을 원하는 경우 내일신문 누리집에서 추천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8월 31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되며, 신청서 양식, 심사일정 등 자세한 내용도 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심과 본심을 거쳐 선정된 수상자 6명은 올해 10월~11월경 내일신문 지면과 누리집 및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들의 공적사항을 담은 기획 기사도 실릴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해양수산 분야에서 뛰어난 성취와 업적을 이룬 분들을 적극 발굴하는 장보고 대상이 해양수산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국민들에게 해양의 중요성을 확산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