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마당

준비된 귀어·귀촌 당신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블로그 공유하기 게시물 공유 게시물 공유 URL 주소
인쇄 출력하기
HOME > 소통마당 > 어촌소식

어촌소식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의 공시사항 내용표입니다.
바다내비 앱,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해요
작성자 작성일 2022/12/27 09:03:44 조회수 76

                                                     바다내비 앱,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해요
                                       - 전자해도 내려받기, 수상레저 금지구역 표출 등 편의기능 강화 -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는 오는 12월 27일(화)부터 기능이 개선된 바다내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은 충돌 등 해양사고 방지를 위해 해양수산부가 2021년 1월 30일부터 시행해온 지능형 해상교통정보 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기능 개선에서는, △ 인터넷 통신이 가능해야만 이용할 수 있었던 전자해도를 스마트폰에 저장하여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곳에서도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해양기상부이 등에서 관측되는 풍속, 수온 등 실시간 기상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 전국 연안에 산재한 28개 수상레저활동 금지구역 을 전자해도상에 나타나도록 개선하였다.

* 「수상레저안전법」 제25조에 따라 수상레저활동의 안전을 위하여 수상레저활동을 금지한 구역, 총 28개 구역 표출(서해 17개, 남해 6개, 동해 5개)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은 전국 연안으로부터 최대 30km 떨어진 해상까지 이용할 수 있고, 연안에서 해상 100km까지는 전용 단말기를 설치해야 바다내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태성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이번 기능개선으로 국민이 보다 편리하게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민이 바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애플리케이션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해양수산부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