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마당

준비된 귀어·귀촌 당신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블로그 공유하기 게시물 공유 게시물 공유 URL 주소
인쇄 출력하기
HOME > 소통마당 > 어촌소식

어촌소식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의 공시사항 내용표입니다.
바다 내비게이션 이용하면, 선물이 와르르!
작성자 귀어귀촌관리자 작성일 2021/11/19 13:29:06 조회수 156

바다 내비게이션 이용하면, 선물이 와르르!

- 바다내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기능개선 기념 온라인 행사 개최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1118()부터 1128()까지 10일간 바다내비 받고 또 받고행사를 개최한다.

 

다 내비게이션은 해양수산부가 올해 130일부터 단말기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박의 충돌·좌초 경보, 실시간 전자해도, 기상·항행경보 등 해사안전정보를 선박에 제공하고 있는 지능형 해상교통정보 서비스이다.

 

해양수산부는 이용자들이 바다 내비게이션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이번 온라인 행사를 기획하였다. 바다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개선 사항으로는, 먼저 이폰(IOS) 버전을 출시하고, 효율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화면 구성을 변경하였다. 또한, 운항상황에 따라 선박 진행방향(헤드업)이나 북쪽(노스업) 기준으로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전자해도 스트리밍 속도를 향상시키는 등 정보 접근성과 편의를 대폭 강화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식은 카카오톡 전용채널을 통해 바다내비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후 다운받고 이벤트 바로가기버튼을 통해 아이디 등을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또한, 기존의 전용 단말기·애플리케이션 사용자의 경우, 카카오톡 전용채널의 칭찬하고 이벤트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그간의 서비스 이용경험을 간단히 제출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는 추첨을 통해 다운받기 이벤트에 총 212, 칭찬하기 이벤트에 총 2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여 121() 바다내비 누리집(www.e-navigation.mof.go.kr)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발표하고 개별로 안내할 계획이다. 당첨자에게는 건조기, 태블릿PC, 상품권 등 다한 경품을 증정한다.

 

명노헌 해양수산부 해사안전국장은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등 기능 개선을 통해 보다 많은 선박이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바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편의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해양수산부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