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마당

준비된 귀어·귀촌 당신에게 희망을 선물합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트위터 공유하기 블로그 블로그 공유하기 게시물 공유 게시물 공유 URL 주소
인쇄 출력하기
HOME > 소통마당 > Q&A

Q&A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의 공시사항 내용표입니다.
창업 자금 및 주택 구입 자금 / 농신보 보증 문의 (급!!)
작성자 부안귀어자 작성일 2019/06/18 13:11:22 조회수 1132
안녕하세요?

작년에 부안으로 이사를 온 후 금년에 주택 자금 대출 75백만원을 실행 하였습니다.

주택 마련 후 어선어업을 창업 하고자 어제 부안 수협에 관련 서류를 제출 하였으나

대출 담당자로 부터 당혹스러운 말을 들어 질문 드립니다.


대출 담당자가 말씀 하시길...

농신보가 개인에게 보증을 해주는 것은 3억....
제가 주택 마련 대출 75백을 실행 하였음으로 어선어업으로 창업 가능한 금액이 2억2천5백이라고 합니다.
이게 사실 인지요??

주택 자금 7천5백과 창업자금 3억 대출은 별개가 아닌지요?

제가 여기저기 교육을 받으러 다녔지만,,, 이런 말은 금시 초문 이기에 문의 드립니다.

빠른 답변 부탁 드립니다.
대출 담당자와 빠른 논의가 필요한 상황 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지원사업 지침에 의거하여 대출한도는 창업자금 3억 한도, 창업자금은 75백만원 한도 이내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단 신청서에 첨부한 창업계획서 범위 내에서 대출취급기관(수협)이 신청자의 대출 심사 및 대출자의 신용상태에 따라 대출한도 내에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사업계획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지침의 별지 제9호 서식에 따라 사업계획변경신청서를 지자체에 제출하여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3. 사업자는 사업 완료 후 사업추진실적확인서(증빙서류 포함)를 지자체로부터 발급 받아 수협에 융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만족도 영역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